언젠가 아이들과 함께 떠날 세계 여행

미리 알고 준비하면 가서 뭘 하고 뭘 먹을지 계획 세우고 동선 짤때 더욱 쉽겠죠? 

사진만 남기기는 아쉬워, 아이들에게 하나라도 더 알려줄수 있는 엄마가 되기 위해 공부 합니다. 

최고난이도라 불리는 유럽부터 한바퀴 쭉 돌아봅시다~ 

먼저 동유럽부터 시작!

 

동유럽이라는 이름은 '동쪽에 있는 유럽' 이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서유럽과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도 있어요.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 파헤치기

 

1) 헝가리수도: 부다페스트

2) 공용어 :헝가리어 

3) 한국에서 부다페스트 공항까지 비행시간: 직항 기준 12시간 45분 소요

4) 부다페스트라는 명칭은 1873년 도나우 강 서편의 부더(Buda)와 오부터(Óbuda), 동편의 페슈트(Pest)가 합쳐져 만들어졌지요.

따라서 부다와 페스트의 두 지역으로 나눠 볼 수 있고, 두 지역은 전혀 다르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다른 경치를 가지고 있으며 도시 중심에 도나우강이 흐르고 있어 "도나우의 진주", "도나우의 장미"라고 불립니다.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 : 1987년 "부다페스트, 도나우강안과 부다성"이라는 이름으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고, 2002년에 안드라시 거리 및 그 지하(부다페스트 지하철)이 등록대상에 추가되면서 2003년에는 등록명칭이 "도나우강안, 부다성 지구, 안드레시 거리를 포함한 부다페스트"로 변경 되었다.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도시라니 너무 멋지지 않나요? 알면 알수록 직접 내눈으로 보고 싶어지는 ...!! 

5)교통 : 지하철, 트램, 트롤리 버스 운행 (TIP: 48시간 or 72시간의 2종류가 있는 부다페스트카드를 구입할 경우 무제한 승차할 수 있음) 

헝가리의 야경은 대략 이런느낌?

헝가리 국왕들이 살았다는 부다 왕궁을 배경으로 한 다뉴브강의 리버 크루즈~~ 너무 아름답네요...ㅠㅠ must to do list에 추가 퐉퐉! 

6) 둘러봐야 할 주요 관광 스팟 

구시가지, 마차시 성당, 부다 왕궁, 성 이슈트반 대성당, 세체니 다리, 어부의 요새, 치타델라(에서 부다페스트 시내 감상), 헝가리 국회의사당, 도나우강 유람선 투어 그리고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세체니 온천이 있죠! 입장료는 대략 한화로 2만원대인데 사진 보면 겨울에 갔을 때가 대박일 것 같네요.! 어린 아이들과 동반하는 경우보다는 성인들끼리 갔을때 (어딜 가나 그렇지만?)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생각되네요 

저 온천 정말 사랑하는데 뜨끈뜨끈한 야외 온천이라... 일본대신 헝가리 가야하나요~ ^^

7) 헝가리 대표음식: 헝가리는 수프를 즐겨 먹는 나라로 한국에도 알려진 '굴라시'가 있고요 달콤한 과일수프, 고기수프를 먹기도 해요.  한국식으로 치자면 생선매운탕 혹은 생선 조림이라고 볼 수 있는 '할라슬리', 굴라시와 동급으로 헝가리 전통음식 중 하나죠.

랑고스

사진에 보이는 후식으로 한국인 입맛에도 잘맞다는 평을 받는 '랑고스'. 빵 반죽 위에 마늘 소스, 치즈, 사워크림을 토핑으로 올려 먹는데 간단한 한끼로도 괜찮아 보이죠? 

또 가장 대중적인 음식으로 '포콜트와 파프리카스'가 있어요. 포콜트는 스튜, 파프리카스는 파프리카와 사워크림을 넣어 만든 스튜인데  1780년대 초반부터 먹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어요.

굴뚝빵

위 사진은 헝가리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트릿 푸드! 한국사람들은 돌돌이 빵이라고 부른다는 '굴뚝빵'입니다. 시나몬, 코코아, 잘게부슨 견과류를 넣고 설탕을 묻혀 아주 달달구리의 끝판왕을 보여주네요 :) 크리스마스나 축제에 항상 등장하는 음식이죠.

8) 새로운 도시에 여행가기 전 저는 해당 도시를 배경으로 한 영화를 찾아서 미리 보고 가는데요, 영화로 한번 보고 실제로 가서 보면 여행을 두번 하는 기분이랄까요?^^ 미리 도시 분위기를 파악하거나 장소를 물색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영화속 장면을 찾아다니며 사진을 찍는 것도 나름 재미있답니다.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한 영화> 

글루미 선데이(1999)

 아직 저도 못 본 영화지만, 집에서 로맨틱한 유럽여행 그리울때 한번 봐야겠어요ㅠ 

그 밖에 꼭 추가되어야 하는 강같은 정보 있으면 공유를 위해 댓글 부탁드려요^^ 

블로그 이미지

언제나감사하며

,